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남대문갈치골목/이모네갈치조림/갈치구이서비스/솔직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남대문갈치골목/이모네갈치조림/갈치구이서비스/솔직후기

짱똘스 2018. 8. 8. 00:48
남대문시장-갈치골목 이모네 혼밥후기
남대문시장갈치골목과 야채호떡


남대문에는 제가 주기적으로 방문하는편이에요
미용재료상들과 수리상들이 있기때문에 자주가기도하고   수입상가와 주류상가에도 자주가는편이에요

남대문시장에가면 항상 잡채호떡과   갈치조림둘중에  하나는 꼭 먹고돌아옵니다
아마 대부분갈치조림이죠
잡채호떡(야채호떡)이 생각보다 너무크기때문에 먹으면 끼니가 떼워질정도거든요

어쨋든 다시본론으로 돌아가자면
갈치골목에가면 서비스로 주시는게 가게마다 달라요
어떤곳은 순두부찌개 어떤곳은 계란찜 어떤곳은 갈치구이(튀김)을 주시거든요

저는 원래생선구이를 더좋아해요 조림보다는요
하지만 이곳에가면  두가지중 선택할필요가 없는집이있어요

그래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제 단골집
이모네갈치조림

갈치골목가시면 큰골목쪽 에서첫번째골목이에요

갈치골목은 회현역5번출구나오셔서  큰 시장골목을 쭈욱내려오시다보면  안경점을지나 왼쪽으로보시면 작은골목들이있는 곳이있어요
그중 가장큰시장골목과 가까운 첫번째골목과 두번째골목이 쭈욱 연결되어있구요
굉장히  많은식당들이있어요

이모네갈치조림 은  5번출구에서 내려와서 갈치골목  초입부쪽에 위치합니다

복층으로 이루어진  식당입니다
갈치골목 호객행위 대단합니다 참고하세요


이날은 처음으로 2층에서 먹어봤어요
1층은 조리대가 있어서 굉장히덥구요 2층은  시원합니다
계단이 가파르기 때문에  거동이불편하시거나 위험하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더워도 1층을 추천드립니다

갈치조림은 1인분 8천원  씩 입니다
여기에는 갈치구이메뉴가없어요
왜냐 서비스니까요
저의는 조림으로 2인분 주문했구요
오래걸리지않고 금방나옵니다
밑반찬은 담겨서 랩에 쌓여잇는데 빠른회전률과  일손부족을 방지하는것  같아요
솔직히 밑반찬은 딱히 필요가없습니다

이렇게  계란찜도서비스로 나오구요

갈치구이도 나옵니다
생각보다 많은양을주셔서 부족함이없어요

갈치조림에는 아마 2인분에3~ 4토막정도 나왔던것같구요
구이가 5~6토막나옵니다

솔직히 뼈발라서 조림도먹다보면 밥이부족할정도에요
튀김때문에 더 양이많게 느껴지지만요
물론제주도나 다른갈치전문점보단 통통하거나 하진않아요
하지만 남대문시장만에 느낌적인  느낌이있다는점
저는 매번맛있게먹고와서 좋아해요
특히 갈치구이😋
갈치구이는 바삭하게 기름에튀기듯이 구운느낌이라 튀김이라고도하고 구이라고도합니다

갈치골목중 많은식당을 가보았지만
가성비 저는 이모네가 가장괜찮았어요

구이도먹고싶고 조림도 먹고싶은분들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입맛이며
제돈주고 제가먹고 제가쓰는 솔직 100%후기임을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