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어버이날기념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랍스타와 대게구매한 진짜리얼 부부전복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어버이날기념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랍스타와 대게구매한 진짜리얼 부부전복후기

짱똘스 2018. 5. 9. 11:18
어버이날기념으로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랍스타와 대게를 구매했어요

부부전복
어교주해적단에서  워낙평이좋고
이전에  가본곳들은 수율이 너무안좋았던 기억에 뒤도안돌아보고
부부전복으로다녀왔어요

제돈주고 제가사서 제가먹어보고
제가쓰는 솔직한 리얼 100프로
후기라는점을 참고하세요

부부전복은  구시장방향에서보면 왼쪽 끝에집이라 쭈욱들어가시면되요

원래는  킹크랩을구매할 생각으로간건데
사장님께서 킹크랩이 워낙너무비싸고
수율은대게도 좋다고하여서
대게를처음에 3마리선택했어요

현재시세는 키로4만원
대게는 배딱지가 단단하고 들었을때 다리안쪽은 투명한게 좋다고들은것같은데
어찌알겠습니까
거듭 사장님께 수율좋아야되요
정말 !!강조드렸구요
사장님께서는  수율은솔직히 쪄보지않는이상 정확히는모르지만
어느정도 살은 많을거라하시더군요

처음엔 대게밖에없는줄알았어요
랍스타도사려고했는데 안보여서 대게만사려다가
옆쪽한켠에 자리하고있더라구요
랍스타도 키로 4만원

2키로조금넘는 무게지만 2키로가격에 주셨어요

그래서 대게2마리와 랍스타 1마리
그리고 서비스로주신 새우를받았어요
춘천까지 가야하기때문에 
쪄가야할지 생물로가져갈지 여쭤보니
쪄놓고 1시간정도 지나면 내장때문인지 까매진다고 생물로가져가서 찌라고하시더군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얼음까지 넣어주시고
여자혼자들고간다고 끈에 물수건도감아주시고
옥수수수염차도 챙겨주셨어요

소소한것에 감동!!


다리하나 떨어진놈때문에 5천원싸게샀어요ㅋㄱㅋ
이때까지만해도 살이없으면  어쩌지 엄청걱정했어요

그리고 게들이 얼마나 팔팔한지
Itx타고오는 내내 움직여서
항의들어왔어요
스티로폼긁는소리때문에ㄱㅋㄱㅋㄱㅋㄱ

생각보다 굉장히무겁더라구요

아임랍스타  ~🦂🦂🦂

집게발이 진짜크고 정말무거워요

찌기전에  민물에 20분정도 담궈두었다가
쪄줘야 다리가 떨어지지않고 찔수있어요
이때 입에 칼집을 내주셔야
염분이빠져나와 짜지않아요

랍스타도 입에 칼집을 넣어주고요
꼬리는 회뜰거라서 10분정도만 담궈두었어요

서비스로 주신 새우 21마리
꽤 많이주셨더라구용

랍스타와 대게 2마리 찌는데
22분정도가 적당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나 저의는 센불에서15분정도 약불에서 10분정도 25분쪘어요
참고로 랍스타도 대게도 배딱지가  위로향하게 찌셔야지 내장이흐르지않아요

랍스타 꼬리는 회로떳구요
제가 직접  떳답니다🤔
꼬리부분에 칼집을 넣어주고
꼬리에 젓가락을 꽂아서 고정시킨후
배안쪽 사이드로 칼을넣어 갈라줍니다
 랍스타가 클수록 껍데기가 단단하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해요
동영상으로 찍었지만
동영상 편집을못해서 나중에기회되면 따로올릴게용
회는 먹을만큼 한입크기로 썰어준후
얼음에 10분정도 담갔다가 꺼냈어요

대게와  새우 랍스타  그리고 삼겹살까지
먹을사람은  3명인데,....

대게 게딱지를 따서 내장이쏟아지지않게 따로보관했구요

근사한 한상이네요

대게 수율보세요
이정도면 90프로 이상!!!!

꽉꽉 찻어요
진짜실하네요
무한감동

아무리봐도 진짜대박!!
여태까지 영덕에서도 오랫동안주문해서 먹어보기도했고
노량진에서도 많이사먹었고
여기저기서 많이먹어보았지만
태어나서 먹어본대게중
수율이  가장 좋았어요

부모님이 드시기편하게
열심히잘랐어요
물론 식당에서하는만큼 잘손질되진않더라구요
그런데 몸통살이 엄청고소하고 살도많고 진짜맛있었어요

랍스타도 손질하는데 집개다리가 너무커서
칼로자르다가 칼은부러지고
뺀지로 손질했어요ㅋㄱㅋ
살봐요 미쳤어요

한쪽집게다리에서 나온살이
제손바닥만하네요

아진짜 말할수없이 진짜  탱탱하고 맛있어요

양파와 당근넣고 밥을볶아주다가
내장들을 모두넣고  참기름 살짝넣어준후
소금으로 살짝 간해먹은 볶음밥
기가막힙니다
지금도 침이나오려고 하네요


진짜 총평을하자면요
처음에 부부전복에 킹크랩도없고
많은종류가 다양하게 있지않았어서
걱정했어요
생각보다 살이없을까봐
그런데 집에서 먹고나서 든생각이
너무많은양을 갔다놓지않음으로
회전률이 빨라서 수율이 더좋고 신선한게 아닐까하고요

게는 수조에 오래넣어놓으면 살이빠진다고 하잖아요

저앞으로 노량진가면 부부전복만갈거에요
저역시 블로거이지만
사실 광고성후기가많아서  광고후기보면 절대안가거든요

진짜 믿고갈래요 여기 !!!!!
진짜 강추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