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춘천 문어해물탕맛집 해누리 진짜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춘천 문어해물탕맛집 해누리 진짜후기

짱똘스 2019. 12. 30. 14:28

춘천 수협마트 2층에 위치한 해누리

해물탕 해물찜 모두 엄마가 좋아하는메뉴인데
딱히 맛집을 찾지못했어요

해물찜도 유명하다는 여러군데를 먹어봐도
부천에있는 해물찜집에 미치지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날 사실해물탕을 먹을 계획이 전혀없었어요

보영이네칼국수에서 스페셜을 먹을생각으로 갔는데
정기휴무여서 완전멘붕이왔죠

해물을 좋아하시는 우리엄마 표정이 시무룩해졌어요

그래서 급히 메뉴를 변경합니다

거두리근처에서 갈만한곳이있을까 생각했지만
춘천을떠난지 10년이더넘은 저는 알리가없죠ㅜㅜㅠ

그래서 머리를 굴리다가 지난명절에 가볼까하고 찾아보았던

해물탕,해물찜 집이 생각났어요

그게바로

해누리

 

033 261 8820

춘천 수협마트 2층

영업시간과 휴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외부음식반입금지이며
영업시간은 꽤늦게까지입니다
1,3일요일은 휴무이니 꼭 참고하세요

tv출연도 꽤한곳인가봅니다
원래는 다른곳에있었던걸로알고있어요
점심특선도 맛있을것같아요

저희가족이 평일점심시간쯔음에 갔는데
다른분들은 근처회사에서 일하시는지
오셔서 점심특선을 많이드시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
메인읍 해물찜과 해물탕 두가지이고 문어가있고 없고 차이입니다

기왕 왔으니 베스트메뉴인
문어 해물탕으로 주문합니다

주문하고 얼마안되어 물과 앞접시를 셋팅해주시는데
미네랄워터 생수 병으로 인당1병씩 준비해주십니다

추가시에는 5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고

정수기에서 셀프로 가져다드시면 무료입니다


 

시간이 조금지나자 밑반찬이 나오는데요

꽃송이버섯과 다슬기 그리고 백김치가 나옵니다

꽃송이버섯은 식감도좋고 맛도좋아서
리필해먹었어요

그리고 나머지 물만두와 야채샐러드,콘샐러드,미역국이 준비됩니다
생각보다 미역국이 진하고 맛있더라구요

 

 

 

자 그리고 얼마 시간이지나지않아 해물탕 냄비가나오는데요
냄비가 나옴에동시에
.
,
,
,
,
,
,

문어가 한마리 통으로 올라갑니다
힘도세고 크기도큽니다
도망가려고 난리를치니 직원분이 지키고집게로 잡고있으십니다

문어가 기절한건지 죽은건지 움직이지않으면
몸통과 다리를 분리시킨후
살짝더익혀줍니다

전복과 키조개, 홍합과 새조개 ,쭈꾸미,미더덕,고니 ,알 ,꽃게,새우 등등 다양한해물이 들어있습니다

문어는 너무익히면 질겨지니까 먼저 드시고 나머지는 조금더 끓이다드셔도되요
국물이 진짜시원하고 맛있네요

고니와 알도 튼실합니다

쭈꾸미도 귀엽게들어있어요

우동사리도 추가해서 넣어봤는데
이거 별미더라구요

진짜맛있었어요

볶음밥또한 처음엔 비주얼이 뭐지 죽인가싶었는데요
날치알도 올라가있더라구요
그리고 불을켜고 볶아주니 딱좋은비쥬얼

정말 볶음밥까지 완벽그자체

솔직하게 해물탕 국물도 너무시원하고 맛있고
안에 해산물이 굉장히듬뿍 들어있어서 너무좋았어요

홍합이 조금 작은거 빼고는 정말완벽했어요

사실 그냥 기본해물탕을 주문하면 어떨지는모르겠어요

저의는 문어해물탕이라 문어의 양이꽤 되었기때문에
푸짐하게 느껴진것인지 일단 문어해물탕 중짜리였고 6만9천원에 가격이라면 가성비가 너무좋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 두분모두너무나도 만족하셨고
저도 여태까지 먹어본 해물탕중 상위권이지않나 싶어요

오랜만에 너무맛있게 먹고왔습니다

문어해물탕을먹고나니 점심특선인 뚝배기도 궁금하고
해물찜도먹고싶네요
이번 설연휴에 노려봐야겠어요

여기까지 제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공감버튼도 눌러주시고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