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대박식당 사장되기 본문

알짜정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대박식당 사장되기

짱똘스 2017. 10. 26. 20:49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대박식당사장되기 


(참고자료가 필요하신분들 ↑상단 클릭하시면 무료로 상담또는 자료를 받아보실수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대박식당 사장님이 되보실수있는 기회를 

가지실수있도록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음식점이나 술집 많은 요식업계 사장님들께서 

저에게 가장 많이 하는 질문중에하나가 


어떻게 하면  손님을 끌수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인터넷에 검색했을때  우리집이 많이 나올수있을까요?


이두가지가 가장 많은 질문이실텐데요

 

사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기전에는 

보통 이런대답들을 하곤했어요


이벤트를 통해서 손님들이 직접 홍보할수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또는 인터넷에 너무 검색이 많다보면  분명히  이익도 많지만 손해도 있을거에요

온라인마케팅을 너무  활용하지 마세요.  


왜냐면 사실 저도 다른 사업장 사장님들과 마찬가지로 

개인적으로 홍보를하여 개인적으로 수익을 올려야하는   프리랜서이며

이런 저런 방법으로 매장을 홍보해보았고 저를 홍보해보았으며

어쨋든 여러가지 방법으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봤었지만

온라인마케팅으로 인해 망가지는 매장들도 너무 많이 보았고 느껴보기도 했었기때문에

사실 적으로 별로 추천을 안해드렸었어요.  


그래서 저는 온라인마케팅에대해 안좋은 선입견을 가지고 온라인마케팅은 안되겠다 생각했기에 

다른마케팅방법을 선택했었고 

그결과,  지금 저는 큰 후회를 하고있어요. 


그이유는 제가 열심히 해보지도 않아놓고 안된다고만 생각했었고 그계기를 통해서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하지 않았기에

요즘같은시대에서는 더이상 고객을 창출할수있는 방법이 없었던거죠


사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제가 미용을 하며 많은 선후배님들과 동기들을 만났을텐데요


이중에 제 아주아주 후배중 한친구가  미용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때 

디자이너라는 명칭을 달고 근무를하더군요.

디자이너로 승급을 했다면  분명히 축하해주고 안아주는게 맞는일이지만


사실상 . 과정을 설명하자면  정확한과정을 밟고 승급한게 아니였던거죠.

말도안되는 기간동안 말도안되는 과정을 통해 말도안되게 디자이너라는 명칭을 가지고 근무하게되었고


그걸 보았을때 참 많이 속상하더라구요.

왜 이런방법을 선택했을까,   아무리 급할지언정 제대로된 과정을 밟고 떳떳하게 승급하길 원했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이친구. 처음에 많이 무너지더군요.  역시나 제생각과 같았던거죠

항상 너무힘들어하며 연락이 왔었고   제가 해줄수있는 이야기는 열심히 연습해야지만 가능한일이고

지금 이정도시점에서 너가 점프하는 방법을 통해 디자이너로 근무하고있다면

이정도 결과는 당연한거라구요.


그러던 어느날 .  이친구가 가지고있던 가장 큰 취미생활은  

 SNS를 활용하여 나에 근황을 남들에게 보여주는게 취미였어요


그 취미를 통해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정말로 대박난  유명한 디자이너가 되었어요 


어떻게 가능했던걸까

요즘은 참 흔한일이에요 인스타그램,페이스북등에서 헤어디자이너들이 작업한 사진을 올리고

그올린사진을 통해  그사람을 찾아가서 시술을 받는 일이  엄척나게 흔한일이되었지만


불과몇년전까지  인스타그램이란것이 많은사람이 하진 않았었고

이친구는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홍보한결과 

진짜 좋은 자리에 설수있을만큼 성장하게 된거죠


그러다보니 저도 온라인마케팅이라는게 중요하구나 라고 다시한번 깨닫고 

알아보던찰나  블로그라는것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고 

홍보용으로 블로그를 하던 제게 .

이제는 제직업과는 무관한  그냥 맛집블로거를 시작할수있는 계기가되었던거에요.



어쨋든 너무 서론이길었지만   

이제는 많은 사장님들께서 여쭤보면 

어느정도 제가 블로그공부를하면서 알게된 정보들을 많이 공유해드리는 편이었어요


하지만 저도 아직 제대로 시작한지 얼마안되었기때문에  부족한설명으로  정보를 알려드렸거든요

그런데  제 부족한설명을 채워줄수있는 곳을 발견했기에 

 저도한번 관심을가져서 배워볼까싶기에   

다른사장님들과 같이 공유해보려합니다 


저도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여기가 유명하다 여기가 잘한다라고하면

시장조사차원에서 한번 가보게 되잖아요.

그런데 막상갔는데 생각보다 맛이없거나 잘하지 못하는 곳들이 곳곳이 있더라구요

그냥.인터넷으로 유명해서 사람이 많은듯한 그런집들이요.


그런데 그곳 사장님들을 욕할수만 없다는걸 알게된거죠

어쨋든 요즘같은 시대에 신규손님창출하는것조차가  굉장히 어려운일인데

손님들이  발길을 닿게 만드는방법이 가장 중요한일인거죠


다른집사장님들도 가능한일을 내가 하면안될까?

그래서 소개드립니다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손님들이 찾아오게 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리는곳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한 

 SNS활용매체를 선택해서 광고할수있는방법 








이제는 전단지를 뿌리고 티비에 광고를 내고 버스에 광고를 낸다고해서 될문제가아니에요

소비자분들자체가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서 사전조사를 한뒤에 방문하는것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옛날의 경영방식을가지고 밀어부치시기에는 이제는 불가능합니다


남들도가능한  대박집사장되기

사장님들도 도전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모든사장님들이 대박나는 그날까지

저도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다시한번 참고자료받아보실수있는 주소 남겨드릴게요

http://www.dbtong.co.kr/traning_process/ad_main.asp?p_id=food&b_id=2&ad_id=MAR20170407011&site_url=dbtong&ad_uid=anlhOTAyMT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