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엽기떡볶이레시피로 집에서만들어먹기 본문

먹거리X파일

엽기떡볶이레시피로 집에서만들어먹기

짱똘스 2017. 10. 12. 15:25
엽기떡볶이 레시피로 집에서 만들어먹기

안녕하세요
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헤어디자이너윤아입니다

오늘은 제가방금만들어먹은
엽기떡볶이를 포스팅할건데요

엽기떡볶이 레시피를 검색하면 모두천차만별이에요
집에없는재료도많구요
저도이것저것 다해보다가
그래도꾸준히쓰고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해요

일단저는 떡볶이지만 저번에사다놓은 미도어묵고 먹어치워야 냉동실이비워지니까 어묵을좀더넣을꺼에요

그리고저는 떡과어묵보다 당면과야채를 좋아하기에  야채는집에없으니 패스
당면을 넣어줄거에요

일단 기본적인 준비물입니다
페북에서알게된 레시피이죠

물을넣고 큰볼에 고춧가루3스푼을 넣습니다
저는청량고춧가루와 일반고춧가루를 섞어넣었어요

다시다 3분에 1술

후춧가루도 3분에 1술

물엿1큰술
여기서 설탕도넣어야하지만 제다
좋아하지않기에  뺏습니다

고추장도3큰술

넣고쉐킷쉐킷

물먹으면커지는 미도어묵도 5개준비했구요
얼려잇었기에 잠깐물에담궈서 기름기도살짝뺏어요

당면도살짝삶아서 준비해두고요

아까만들어놓은 양념장을그대로 냄비에붓습니다

저는이시점에 마늘을1큰술 넣어줫어요
마늘맛을좋아하기때문이죠

어묵을잘라넣으니 벌써 한냄비군요
중불로계속끓여야하지만
저의집은 인덕션이라  강불로끓입니다

떡은 떡국떡 10알만넣어줫어요

쌀떡은빨리익고 금방퍼지기때문에 거의마지막쯤에 넣으셔야해요

어느정도익으면 당면도올려주고요

간을보았는데 제입에 약간싱거워서 간장몇방울만 투하햇어요

보글보글 끓으면 파송송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치즈도올려주시면좋구요

카레가루 미원 캡사이신 이런재료들이없으신 집이 은근많으실거에요
 
그러한재료들없이도 엽떡에느낌을 낼수있는 레시피에요

속이알싸하니좋네요
모두들맛있게 만들어드시길바랄게요~^^
그럼이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