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고성천진해변맛집 남경식당 다녀온진짜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고성천진해변맛집 남경식당 다녀온진짜후기

짱똘스 2019. 9. 3. 01:54
얼마전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고성.

조용한바닷가를 찾다가 가게되었던
천진해변

그곳에는 유명한 음식점이 두곳이있었다
한곳은 분식집이었고
그리고 또한곳이  이번에 우리가 방문한
남경식당 이다

남경식당은 배틀드립에 문어곱창전골 나왔다고 하는데 친구들이 그다지추천하지않아 다른메뉴를 먹어보았다

남경식당 외관은 식당인지모르고 지나칠수도있고
숙소에서 대로변따라 쭉인데 
네비키고 골목으로 들어갔다가 한참돌았다

일단메뉴판을 보면
일반 식사류는  비빔밥과 섭국정도이다

우리는 친구에게 추천받은 섭국과 성게알비빔밥을 주문하였다

좌식테이블과 입식테이블이있는데

이곳은 입식테이블좌석이라 뷰가 살짝 창틀에가려졌다
멀긴하지만 그래도잘보인다

손님이 빠진후 찍었던 사진

거의 만석이었는데 우리가 다먹고나올쯤  텅텅비기시작했다

테이블마다 버너가있다
이것은  우리빼고 모든테이블이 전골을 주문햇었기에 충분히 이해가간다

맛깔스러운 반찬이준비되었다

성게알비빔밥 1만2천원

새싹과 김가루 성게알와 참기름이 듬뿍뿌려진 비빔밥이다
기호에맞게 간장을추가하여먹으면된다

자연산섭국 1만원
섭국은 큰홍합국이라고 해야할것같다

이렇게 두가지모두나왔습니다

아참 성게빔빕밥은 미역국이 함께나오는데
미역국은 별로였다

맛있게 비벼준후 맛있게먹으면된다

양이작은건지 우리식구가 대식가인지 모르겠다

다먹고나올때 좌식테이블 뷰인데
여기가 명당이다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나는 남경식당 추천한다

성게알비빔밥은 고소하니 맛있었지만 양이적고 어디서든 먹을수있기에 맛보기로주문하면될것같고
섭국은 진짜 강추한다

특별하게 정말맛있어서 라기보다는
정말 강원도의 맛을 느낄수가있던 맛이었다
집고추장을사용하여 얼큰하고 달큰하게 끓여낸 국이었는데 우리가족은  섭국이 가장 입맛에맞았다

문어곱창전골은 먹어보지않았지만 솔직히궁금했다

여러명이간다면 여러가지로 주문해보면 좋을듯하다
그럼 여기까지.♥
천진해변맛집 / 동해활어횟집후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