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속초문어국밥 본문

먹거리X파일

속초문어국밥

짱똘스 2020. 9. 13. 21:02

속초 관광시장 에서 문어국밥을 판다는얘기는 들어본적도없었다

4일이라는 휴가동안 아주 맵고 자극적인음식을 먹었더니
개운하고 하얀음식이 땡겨서

순두부를 먹을까 유명한생선구이를 먹을까 고민하던찰나

근처맛집을 검색하다 찾아낸곳

사실 문어국밥먹어볼래? 라는말에 탐탁지않았다

익숙하지도않을뿐더러 국밥을좋아하는 나지만
문어국밥이라니 왜인지 알것만같았다

싫다고하려다가 그래 뭐 문어국밥이라는게 흔한건아니니 도전해보자 싶어 먹으러갔다

속초문어국밥


#속초중앙시장 #속초관광시장 에 위치한곳이다
갯배선착장에서 걸어갔는데 생각보단 멀지않은곳에 위치해있었다


메뉴는 문어와 육회로 구성되어있다

문어국밥과 비빔국수가 가장유명해서 국수를 먹어보고싶었지만
빨간음식은 피하고싶어
국밥2그릇과 계란말이를 주문했다

밑반찬이 먼저셋팅되었다

깍두기와 배추김치
두김치모두 맛있었고 개운했다
케첩은 계란말이때문에 나왔고 청량고추는 국밥에 넣어먹으라고 나왔다

겨자소스도 함께나왔는데
국밥에들어있는 문어를 찍어먹기위함이다

 

문어국밥이 나왔다 굉장히뜨거운뚝배기이다
생각했던 비주얼과는 다른비주얼이라 내심놀랐다

이렇게 한상차림이되었고 먹을준비를 모두 마쳤다

문어는 가운데에 쌓아두었는데 국물이 뜨거울때
문어를 국물에 한점씩 담궈서 겨자장에찍어먹어야되고
너무오래익히면 질겨지니 빠르게 문어부터먹으라고 알려주셨다

문어가 질기지않고 정말맛있었다
약간 숙회처럼 살얼음낄정도로만 해서 국밥위에올려주시는데 식감이탱탱하니 이루말할수없다

문어계란말이 1만원
생각보다 아주 큰 계란말이가나왔다
기대감이 높아진다

계란말이는 돈주고 먹기아깝다고 생각한 메뉴중 하나인데
생각과는 아주다르다

이렇게 제대로먹어보려고한다
우거지와 대파 콩나물까지 듬뿍들어가있는 아주맑은국밥이었는데 반전이있다

계란말이도 한조각 떼어내보았다
아주뜨거운 연기가 폴폴났고
파와 문어가 색감좋게 푸짐히들어가있었다

얼마나뜨겁겠어? 라는 생각에 입속에집에넣었다가
한동안 심장이멈추질 않고 기침이나와서 혼났다
코로나가 심각한 이시국에 기침을 하면 쫒겨날것만같았는데

진짜 뜨거운김이 목구멍에 넘어가서 겨우삭혔다

문어국밥의 반전은 이거였다
문어국밥이라고해서 문어만있는줄알았는데
한우도 들어있었다
아주부드러웠다

분명 자극적이지않은 국물을 먹기위해서 문어국밥을 선택했지만 다대기와 청량고추를 넣었을때의 맛이궁금해서 결국 참지못했다 확실히 더 개운하고 시원칼칼했으며 더깊은 맛이느껴졌다

깍두기도 올려먹었는데
신김치가 아니라 딱적당히익어 깔끔한 국밥맛을 해치지않았다

배추김치 역시 잘어울렸으나
깍두기가 가장잘어울렸다

정말 양이푸짐해서 억지로계속먹었는데도
완뚝은 할수없었고
계란말이도 결국남았다

음식남기는걸 가장싫어하는 내가 남들이보기엔 남긴축에도 안들수있지만
아무튼간에 아주조금남겼다



어쨋든 생각지도않은 맛집을 찾아낸기분이었다
굉장히 독특하고 맛있게먹은식당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