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여수 수산물특화시장에서 하모샤브먹은 솔직한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여수 수산물특화시장에서 하모샤브먹은 솔직한후기

짱똘스 2018. 9. 12. 13:12
여수여행을  계획하며   알아보던중
하모샤브라는 음식을 처음알게되었고
경도회관이며  여러 하모집도 알아보았지만
여행코스루트상   경도에 들어갈수도없었고
사실 어딜가야될지도모르겠고
혹여나 부모님이 또입에 안맞으실까 싶어서
선택하게된
여수 수산물특화시장

지인~~~~~짜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려합니다
제  모든포스팅엔 거짓이없었다는건 아시는분들은 아실텐데요
제돈주고 제가먹고 제가쓰는 후기이니만큼 주관적인 포스팅임을 참고하세요


여수수산물특화시장과  수산시장은 반대편으로 떨어져있나보더라구요

여수수산물특화시장에 갔던이유는  펜션에서 바베큐시 같이먹을 조개류와 새우를 사가려고 간것과  인어교주해적단에서 시세를 보았을때 수산시장과 조금차이가 있었고 평이 좋았던 곳을 가기위해서 이곳을 선택햇죠

들어가니  특산품파는곳이한켠에 수산물은 또한켠에 위치하고있었고  조용한편이더군요

인어교주해적단에서 평이좋았던곳이라 다른곳을 보지않고 바로직행했어요

하모샤브용 1키로에 5만원이라네요
가격은 제가알아볼때와 동일하였고

샤브가입에 맞을지몰라 1키로만구입하고
전어회를  구입했어요

전어회는 키로에 2만5천원이였으나 키로는 너무많을것같고 점심식사였기때문에
0.5키로  1만5천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멍게조금 서비스주신다고하셧네요

사장님내외분이셧는지 두분이계셨고 
저는 수산시장을  자주다니는편이기때문에
거의횟감을 직접가져가는편인데
이날은  샤브용 하모와 전어라는 생각때문에?
또한 타지에서는 이런걸 너무불쾌하게생각하시는것같아
(작년부산여행때  강하게느낀결과)
뭐에 홀린듯 엘레베이터 앞쪽으로갔고
부모님이 그래도 가져가자고 하셧으나
설마 라는마음에 그냥올라갔습니다
역시나 찝찝한마음....

이렇게 횟집 명함과 식당명함이 코팅되어있는 명함을주셧고 연결된 자매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니 건물 안쪽이아닌  바깥쪽으로 길이ㅋㄱㅋㄱ
더워죽는줄요

자매식당으로 향합니다

식당메뉴는 역시 가격대가 비싸군요
저의가 방문햇을때 오픈한지얼마안된건지  내부가더웠어요ㅜㅜㅜ
한테이블계셨구요

양념장 즉, 상차림비는 인당4천원이며
하모육수는 1만원입니다

좌식테이블에 앉고싶었는데 덥다고하셧나 암튼그래서 못앉았어요

서울이나 다른지역 수산물시장과는  다르게 밑반찬이 준비되는데 꽤나 괜찮더라구요

상추와 깻잎 고추도 준비됩니다

드디어 회와 하모가 올라왔는데요
포장이특이합니다
아이스박스안쪽에 아이스팩이들어있는것 같았고 그위에 랩 그리고 전어회 그리고 랩이 덮여져나왔습니다


배가고프니 얼릉먹어야죠
생각보다 양이많았어요
제가아는  세꼬시 써는법과는 조금달랐지만요
써는건 개개인스타일이니까요
한입먹어보았어요
저는개인적으로 회에는 장을듬뿍찍거나하지않아요
특히 첫점에는요
회의 질감과 고유의맛을 느끼기위해서이죠


음, 첫점을 먹었는데 어라?  다시한번 느껴보자싶어 한입더  아무것도 찍지않고 먹어보았고
부모님께도 권유했어요

저의 세가족 모두 같은 느낌 😩
우리가 또 실수했구나
이유는요?   회가 차갑습니다.
뭐가문제냐고요?ㅋㅋ
직접한번 수산시장에서 뜬회를 바로 가지고가셔서 드셔보세요 아무리 물에사는 생선이지만 차가움이느껴지나요?

조금더 탱글한식감을 살리기위해 냉동실에 넣었다고 가정해봅시다
전어는  뼈까지먹는 세꼬시류입니다
횟감이오는시간까지 그리긴시간이 흐르지않았는데
잠깐 냉동실에 넣었다면 뼈까지 차가울까요?

진짜갑자기 짜증이확오르지만 다시내려가기도 그렇고  메인이 회가아니니 찝찝하지만 그냥먹었어요

솔직하게 배가너무고팟거든요
제가 이런거에 예민한이유는
다른수산시장에서도   옛날에몇번 못다녀봤을때 한번 횟감바꿔치기당하고
친구하고 한명은변기통잡고 한명은싱크대잡고 둘이 밤새도록 토하고 병원간적도있고 
탈이 여러번낫던적이있거든요

그리고 이점에대해선 인어교주해적단에 솔직한후기를올렸고 그에대한 대답은 그런적없다이며  인어교주해적단 관계자분께서는 차갑다는게 조금그렇긴하다고 답해주셧네요

어릴때부터 부모님따라 낚시도 많이다녔고  저 역시횟집에서도  일해본터라 회는 좀아는편이죠
이런 기본적인거하나 모를까요 ?


여수의  술  잎새주한병시켰어요
참고로  회를드실때는 찬물을 피하시는게좋데요
그래서  소주아니면 사이다를 먹습니다

자매식당에서 알려주신방법으로도 먹어봅니다
양파에 전어를 올려먹으면 맛있다네요 하모샤브먹듯이요
양파가좀 매워서그렇지 진짜맛있더라구요

전어를 어느정도먹을때쯤 하모육수가나왔어요
굉장히뽀얀국물입니다

샤브용 하모
하모는 굉장히많은칼집이들어간다고해요
장어는 뼈가많기때문에 칼집을 넣어야 부드럽다고하더군요

육수가 끓을때까지 기다린후 육수가 끓기시작하면
하모를 넣고 10초이내로 데친후 부추와깻잎도 같이데친후 싸서 드시면된데요
이모님이알려주신방법

이렇게 채안에  딱먹을만큼에 하모를넣구요
너무오래익히면 살은풀어지고 질겨진데요

꽃이피엇네요

부추도 살짝데쳐준후에

양파위에 소스찍은하모를올리고  부추와깻잎 ,마늘과 고추를얹은후 쌈장을올려 드시면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죽을먹으려했으나 너무오래걸리고 라면이맛있다하여  라면사리를 하나넣었어요

걸쭉한백숙 국물같은 느낌에 사리곰탕면?
쫌짜고 살짝 느끼하긴하지만
그런데로  괜찮더라구요

라면을 마지막으로
한끼식사를 마쳤어요


위에서도 말씀드렷다싶이  조금찝찝한부분이있었지만
메인이  하모샤브였기때문에 그냥먹었어요
익혀먹으면되니까요
전어는  솔직히  저의가족이 좋아하는편이라  먹긴먹었지만  배아플까 불안햇어요

오히려자매식당에서 이모님께서꽤나 친절히대해주셔서 그나마 기분이풀렸구요
저의계획대로, 새우와 조개류를 사가려고했지만
기분이상했기때문에 롯데마트에서  고기류와 타이거새우만 사서 펜션으로 이동했어요


대략식당에서 4만원대가 나온것같구요
토탈하면  식당에비해서는 저렴한편이기도하고  푸짐하며 하모에집중할수있어서 좋앗지만
다음에 방문시에는 하모샤브집에서 먹는게 좋겠어요

특화시장이든 모든수산물시장 이용시에는 횟감은역시 직접 받아가심을 추천드립니다


그럼저는이만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아래에 하트 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