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의 먹거리X파일

여수선어횟집/ 여수송백횟집 솔직한후기 본문

먹거리X파일

여수선어횟집/ 여수송백횟집 솔직한후기

짱똘스 2018. 9. 3. 11:46
여수해상케이블카타고,오동도가는법
여수코스요리/육해공숙회천국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미용인의 먹거리 X파일
윤아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수여행에서  가장기대반 걱정반이었던 선어횟집을 포스팅하려합니다

제돈주고 제가먹고 제가쓰는  100%리얼포스팅임을  참고하시고
제포스팅은 거의항상 스크롤압박주의입니다

여수 송백  선어횟집

이곳은  시내쪽에서 떨어져있고 어느주택가  골목안에위치해있더라구요

더호텔수 에서  송백까지 이동시간이 꽤길었어요
대략20분?  

예약을 한뒤에방문했어요
솔직히  숙소에체크인하러갈때 기사님께 선어회송백을 가려한다 근데숙소근처에도 괜찮은곳이있나 여쭤보았더니 두군데를 알려주셧는데 검색해도안나와서 송백을 예약하고갔어요

모든 내부는 좌식테이블로이루어졌구요
엄마가 선어회를 안먹어보셨고  아빠는참치류만  드셔보셔서 어떨지몰라 중으로주문했어요
그리고 우리는 낭만포차로 2차를 갈거거든요😁

3인예약을하고 갔더니 기본셋팅되어있엇고 5시조금넘어갔더니 첫손님인가보더라구요

요건 람부탄인것같은데  마지막에나왔으면 먹었을텐데 식사전이라못먹었어요
물회?와 소라 그리고 묵은지가있어요
물회는 제입에안맞았구요 
소라는  맛있게먹었어요

양태구이와 찐고구마,경단?,저김치는  갓김치인가요 ,무쌈말이
양태구이는 북어포 구이같은느낌이고 고구마는 안먹었고 경단은맛잇었어요 무쌈말이는 무쌈말이맛

그리고 해산물이나옵니다
소라숙회와 전복회,딱새우와 멍게,피꼬막과 문어,관자와 자숙새우,가운데줄왼쪽은 뭐엿을까요 소라내장일까요 모르겟네요

한상차려졋어요 딱새우는 껍질이단단하니 모르시면 드시는법을 꼭 여쭤보고드세요

여수술 잎새주

알찜이나옵니다
이거이 술안주죠

홍합탕도나옵니다
엄마가 한그릇다드셧어요
(사실 선어회가 입에안맞으셔서 드신거같아요)

삼치와 도미 농어,노란가오리와  오른쪽끝에 병어와 ,광어 모듬으로 나옵니다

이제  제대로 먹어볼차례입니다

특제소스가나옵니다

김위에 묵은지올리고 선어회올리고  양념장올리고 초생강을 올려줍니다
저는원래 항상고추와 생마늘을 먹는데 이곳에서는 양념장을 느껴보려 따로먹지않았구요
양념장에 들어있던것만 올려먹었어요

전어구이도 나옵니다
가을은 전어죠
역시전어는 맛있네요

여기는 따로말씀안드리면 지리로 나온다고해서
매운탕으로 먹으려고 여쭤봣는데 지리가맛있다고 하셔서 지리로시켰어요

지리는 잘못하면 너무맛이없고, 비려서 고민했지만 강추하시니까요

매운탕으로 시킬걸 그랬어요
북어국같은맛이 강하고 저의가족입맛에는, 안맞았어요

전체적으로 정리하자면
가격대비 푸짐하게나옵니다
스끼도 푸짐하고 회양도많고요
해산물도나오니 다양하게맛볼수있는게 가장큰장점이에요

하지만 마지막에 마무리인ㅜㅠ탕이조금아쉬웠구요
선어회는  저한테는 좋았어요
하지만 부모님은 선어회식감이 별로신가봐요
참치나 연어류처럼  쫄깃하지않은 식감류를 못드시는분들은 피하시는게좋겠어요

제가 가장고민했던게 분명  현지인맛집이라고  홍보자체도안되있었는데 최근얼마전부터 블로그글들이 올라오는데 저도블로거지만  상업적인블로그포스팅이 올라오길래  걱정스러웠거든요

솔직하게 숙소가 가깝다면 강추고요
저의처럼 거리가있다싶으면  음  잘모르겠어요

여러가지맛보고싶으시면추천
하나만 노린다하시면 다른곳도 괜찮을것 같아요
그럼저는이만

Comments